벌써 이렇게나 빨리 시간이 흘러가는군요 영주권 갱신일이 다가왔습니다.

나이많으신 지인분께서는 변호사를 통하여 영주권을 갱신하였다는 소식도 들었는데요, 불필요한 돈 필요없이 아주 간단히 갱신이 가능합니다.



구글에서 'Green Card Renewal'을 검색하면 바로 나오는 사이트



https://www.uscis.gov/green-card/after-green-card-granted/renew-green-card


위의 링크를 클리하시면 "Renew a Green Card"라고 사이트가 나타납니다.

영주권 갱신은 만료 6개월 전에 진행하여야 합니다. Online 또는 Mail로 신청이 가능하지만 Online의 경우가 훨씬 진행도 빠르고 신청이력이 남기때문에 추천합니다.


https://www.uscis.gov/file-online/file-form-i-90-online


신청을 위하여 먼저 개인 Account을 만들어야 하며, 등록시 요구하는 전화번호로 로그인시 매번 일회용 비밀번호를 제공합니다.



"Application to Replace Permanent Resident Card "를 선택 하여 내용을 기입하고 요구하는 파일들을 Scan하여 첨부하고.(구영주권, 운전면허증등...) 수수료 $450을 결재하시면 됩니다.

본인의 Account 로 로그인을 하면 현재 진행사항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후 약2주후 지문날일을 위한 방문일 메일을 받게됩니다.

지문날인일 방문시 반드시 본인확인이 가능한 신분증, 방문일 노티스 파일과 영주권을 지참하여야 합니다.


영주권 재신청 마지막, 구 영주권카드 6개월이상의 연장 스티커를 붙여줍니다. 외국여행을 가셔야 할 경우 아무 문제가 없도록 말이죠.


변호사를 통하여 재신청 할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영주권 재신청 그냥 본인이 하시면 됩니다.



공감과 댓글은 글쓴이에게 많은 힘이됩니다. ~~


블로그 이미지

naraegreen

San Francisco 및 Bay Area 지역 중심의 미국 생활 정보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