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의 질주 다카르 랠리 (Dakar Rally)


다카르 랠리 (Dakar Rally)


1. 총길이 6,000~15,000km

2. 쏟아지는 폭염 속에서 정해진 코스 없이 2~3주 주행

3. 완주한 것만으로도 기술력을 인정

4. 참가종목은 자동차, 바이크, 4륜 바이크, 트럭

5. 개인 참가자 에서 워크스 팀으로 이동됨

- 워크스 팀(Works Team) : 자동차 메이커에서 직접적으로 팀의 운영 및 경기 출전 등을 전부 담당하는 형태



다카르 랠리 (Dakar Rally)


죽음의 질주 다카르 랠리 (Dakar Rally)는 전 세계 모터스포츠를 총괄하는 국제자동차연맹(FIA)에서 공인을 받지 못한 비공식 최대 규모의 레이싱 경기입니다, 국제자동차연맹(FIA)에서는 지속적인 사망자 발생과 안전하지 못한 경기 운영방식으로 공인을 불허 하지만 죽음의 질주 다카르 랠리 (Dakar Rally)는 최강의 드라이빙 실력을 과시할 수 있는 오프로드 랠리 대회로 여전히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다카르 랠리 (Dakar Rally)


죽음의 질주 다카르 랠리 (Dakar Rally)의 시작은 프랑스 모험가 티에르 사빈(Thierry Sabine, 1949~1986)가 1977년 모터바이크로 사하라 사막 횡단에 도전하지만 길을 잃고 죽음에 직면하면서 죽음을 넘나드는 모험을 할수 있는 다카르 랠리 (Dakar Rally)를 기획하게 됩니다.


다카르 랠리 (Dakar Rally)


제 1회 대회가 열린 1978년 12월 26일 문명의 때가 타지 않은 오지를 달린다는 모토로 파리에서 출발 다카르 (Dakar)까지 약 9,000km 내외의 코스를 경주하는 대회를 개최하고 최종목적지인 다카르 (Dakar)의 이름을 붙인 다카르 랠리 (Dakar Rally)가 공식 명칭이 됩니다.


다카르 랠리 (Dakar Rally)


2013년 제 34회 까지의 레이스 기준, 총 사망자 수 60명을 기록하였으면 이중 관중 사망자가 20명으로 죽음을 넘나드는 세계에서 가장 거친 랠리로 명성을 날리게 됩니다. 평균 완주율이 30~50% 정도로 완주만으로도 인정받는 죽음의 다카르 랠리 (Dakar Rally)의 운영 방식은 연결구간(Liaison Stage) 과 경쟁구간(Special Stage)으로 나뉘며 경쟁구간을 얼마나 빠르게 완주하는지를 초단위로 경쟁합니다.


죽음의 질주 다카르 랠리 (Dakar Rally)


랠리 본부, 메디컬 센터, 미디어 센터, 식당등이 구비된 랠리 집결지에 정해진 시간까지 도착하지 못하거나 반칙시 실격처리되면 공식 순위에서 제외 됩니다 차량의 정비는.드라이버와 등록된 미캐닉 그리고 팀의 감독만 정비 참여 가능합니다.



Dakar Rally 2016 Stage 01


죽음의 질주라 불리는 다카르 랠리 (Dakar Rally)의 안전수직은 1).차량에 GPS 장착 필수 2). 보조 레이서를 두는 차량 1대당 2인 1조 구성 (보조드라이브가 차량의 진로에 대해 지속적으로 정보 제공) 이며 보조 레이서는 차량의 튜닝과 조정, 수리를 할 수있는 미케닉 출신이 탑승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또한 안전을 위하여 다카르 랠리 (Dakar Rally) 주최측에서 수시로 코스 상공을 비행, 참가자들의 루트를 확인합니다.


죽음의 질주 다카르 랠리 (Dakar Rally)



테러 위험으로 2008년 다카르 랠리 (Dakar Rally) 개막 하루 전 돌연취소 후 2009년부터 남미로 다카르 랠리 (Dakar Rally) 코스를 변경하지만 명칭은 여전히 다카르 랠리 (Dakar Rally)를 사용중이며, 2009년 다카르랠리 대회 개최국인 아르헨티나 공식 관광수익은 2,000만 달러 였으며, 2주일 넘는 기간 동안 TV중계로 인한 높은 광고 수익 (전 세계 인구를 겨냥한 글로벌 기업들의 광고 쇄도)또한 얻었으며 이후 매년 1월에 어김없이 다카르 랠리 (Dakar Rally)는 개최되고 있습니다.


죽음의 질주 다카르 랠리 (Dakar Rally)




다카르 랠리 (Dakar Rally)의 사나이, 스테판 페테르한셀(Stephane Peterhansel, 1965년 ~  )


죽음의 질주 다카르 랠리 (Dakar Rally)


프랑스 레이서로 다카르 랠리 (Dakar Rally)에서 가장 많은 우승 경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통상 다카르(Daka)의 사나이, 개인통산 12번 우승하였으며 약 8,400km를 38시간54분46초 주파 하며 2위 나니 로마(스페인)보다 41분 56초 앞선 기록으로 다카르 랠리 (Dakar Rally) 33회 대회 자동차 부분에서 우승합니다. 제 33회  다카르 랠리 (Dakar Rally)는 익숙치 않은 남미로 대회 코스가 변경되었지만 끝없는 도전으로 5년만에 다시 우승하며 진정한 다카르(Daka)의 사나이임을 증명합니다.


- 오토바이 우승 6회, 1991,1992,1993,1995,1997,1998년

- 1999년 자동차로 종목변경후 2004, 2005, 2007, 2012, 2013, 2016년 우승



공감과 댓글은 글쓴이에게 많은 힘이됩니다. ~~

블로그 이미지

naraegreen

San Francisco 및 Bay Area 지역 중심의 미국 생활 정보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