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랙백 : 게시글에 대한 답변글 혹은 추가글




트랙백이란는 용어가 어려운 탓에 다음과 네이버에서는 '엮인글' 이라는 용어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트랙백을 남길경우 상대방 블로거에 트랙백을 남긴 사람의 블로그도 노출이되고, 내 블로그에 글을 쓰기에 댓글의 제한에서도 자유로워 질 수 있습니다.

말이 어렵지요 ? 저 역시 이해하는데 시간이 걸렸습니다. ^^ 

어떻게 사용하고 상대방 블로그에 어떻게 남겨 지는지를 설명하겠습니다. (티스토리 위주로 설명하겠지만 다른 블로그 역시 사용방법은 대동소이 합니다.)



1. 마음에 드는 블로그 글을 확인하였다면 해당 글의 트랙백을 '복사'합니다.



대부분의 블로그 글 하단 트랙백 이라는 단어를 클릭 또는 아찌 잉글리쉬님과 같이 트랙백 주소가 노출된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복사 버튼을 눌러 트랙백 주소를 복사 해 둡니다.





2. 티스토리 글쓰기 에서 트랙백을 선택후 복사한 주소를 붙여넣기 합니다. (트랙백 오른쪽 아이콘을 누르면 나타나는 화면의 모습입니다.)





3. 트랙백을 넣는 동일한 방법으로 티스토리 >> 글 목록 >> 트랙백 아이콘 을 누른후 나오는 창에 트랙백 주소를 붙여놓기 한후 보내기 하여도 됩니다.





4. 이제 아찌 잉글리쉬 님의 블로그 글에 트랙백이 어떻게 남겨 졌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제가 트랙백으로 걸어둔 내용이 아찌 잉글리쉬 님의 블로그에 남겨진 모습이 보입니다. 유명인의 블로그에 이와같은 트랙백을 남겨 두는 것으로 내 블로그에 유입되는 사람의 증가를 기대할 수 도있지만, 타인의 블로그를 해치는 광고성 내용은 스스로 자제하여야 겠습니다.

블로그 운영자가 트랙백 허용 자체를 막아 버릴 수도있으니 말이죠....


공감과 댓글은 글쓴이에게 많은 힘이됩니다. ~~

블로그 이미지

naraegreen

San Francisco 및 Bay Area 지역 중심의 미국 생활 정보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