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rucible Woodworking Fundamentals 수업

http://thecrucible.org/


토,일요일 양일간 The Crucible에서 목공수업을 듣고 왔습니다.

아침 10시에 시작하여 저녁 6시에 끝나는 긴~ 수업 시간이지만 시간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를 정도로 집중하며 보낸 시간이었는데요, Woodworking 교실 분위기를 한번 보시죠.



Oakland 80번 하이웨이에 인접하여 찾기에는 아주 용이한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단독 건물이지만 생각보다 주차장은 아주 협소하여 원하는 곳에 주차하기는 힘이 들었지만 주말이라 문을 닫은 가게들이 많아 주차는 어렵지 않았네요.



The Crucible 안에는 목공 Woodworking을 가려쳐 주는 교실 이외에도 Jewelry, Bike Shop, Ceramics등 다양한 수업이 진행되는 교실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The Crucible에서 진행되는 수업의 종류는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자... 이제 목공 Woodworking을 가르쳐 주는 교실의 모습입니다.





목공소를 가본적은 없지만 나무를 재단하는 각종 기계들의 모습이 딱 목공소 서럽습니다.

자 이제 수업이 시작됩니다.

목공 기초 Woodworking Fundamentals 를 가려쳐 주는 선생님은 목공 경력이 30년 된 분으로 이곳 The Crucible 이외 여러 곳에서 수업을 진행중이며 꾸준히 작품 할동도 하는 분이었습니다.





나무의 종류와 결에 관한 기초적인 지식 기본적인 툴의 사용법들에 관한 이야기로 수업은 시작됩니다.





나무를 재단하는 멋진 기계들이 있지만 기본적으로 나무를 다루는 톱, 끌, 직각자 등의 활용법등을 상세히 설명해 주고 간단한 작품도 각자 만들며 첫날은 지나 갔습니다.



두번째 날은 목공에 사용되는 기본 장비들의 사용법 설명과 실습 위주로 이루어 집니다.



두번째 날 이루어진 나무에 홈을 만드는 수업중 일부 사진입니다.





평소 궁금했었던 나무 모양에 관해 어떤한 기계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Woodworking Fundamentals에 관한 수업으로 장시간 기계와 나무를 만지며 보낼 수 있는 시간이 적은 것이 아쉬웠지만 평소 궁금했어던 목공에 필요한 장비 또는 기계에 관하여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수업에 참관한 교육생들도 이번 수업의 경우 전부 백인 30~40대 남성 이었는데, 대부분 50대 50으로 남녀 비율이라고 합니다.

인권비가 비싼 미국은 집에서 직접 만들고 고칠 수 있는 장비와 그런 장비들을 어떻게 활용하는지등에 관한 주변 환경이 너무 잘 발달 되었다는 걸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네요.


자 이제 다음 목공 수업은 어떤걸 들어야 할지 고민해 봐야겠네요, 그리고 테이블 전동톱 부터 하나 장만해보려 합니다.


그리고 수업료는 $360 이었습니다, 참고 하세요.



베이 에어리어(Bay Area) 구글 지도


공감과 댓글은 글쓴이에게 많은 힘이 됩니다. ~~


블로그 이미지

naraegreen

San Francisco 및 Bay Area 지역 중심의 미국 생활 정보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