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엔비

자신의 주거지 일부를 다른 사람에게 빌려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사이트이다. 에어비앤비는 2008년 비싼 샌프란시스코의 월세를 고민하던 브라이언 체스키와 조 게비아가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디자인 콘퍼런스 참가자들에게 요금을 받고 거실을 빌려준 것에서 시작되었다. 당시 콘퍼런스 참가를 위해 샌프란시스코 방문객에게는 비싼 호텔비 걱정을 덜 수 있어 호응도가 좋았고, 이를 사업모델로 하여 창업한 것이다.

자신의 공간을 홈페이지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에 게재하면 공간이 필요한 이용자는 이를 저렴한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숙박요금은 숙박을 제공하는 주인이 정하며, 에어비앤비는 숙박 예약을 중개해 주고 수수료를 받는다. 네트워크를 통하여 해외 여행객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으며 한국을 비롯한 190여 개국3만 4000여 도시에서 60만여 개의 숙소가 등록되어 있다.

위의 내용은 네이버 지식백과에 소개된 내용입니다.


에어비엔비에 관한 부정적인 뉴스를 본적도 물론있지만 저희 가족은 여행시 항상 airbnb를 염두에 두고 여행계획을 세우고있습니다. 경비절감이 최우선이지만 호텔의 답답함에서 벗어나 넓고 여유로운 공간에 투고로 준비한 저녁을 함께 먹어며 영화도 보고 말이죠...



지금의 에어비엔비는 190개 이상의 나라에서 사용하는 전세계인의 엡이 되었지요, 저희 역시 여행계획을 짤때 반드시 확인해 보는 곳이기도 합니다. 방만 빌려주는 곳부터 집전체를 빌려주는 곳까지 호텔에서는 느낄수 없는 그곳 현지인들이 사는공간속에서 호텔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서비스입니다.

스마트기기에 앱을 설치하고 여행할 곳의 숙소 정보를 입력후(일정, 가격, 방, 전체 하우스...) 예약만 누르면 되는 아주 사용하기 편하도록 되어있습니다.


내가 살고있는 집 역시 에어비엔비에 등록하여 이곳으로 여행오는 세계인에게 렌트 할 수있겠지요 ^^


Tip : 처음가는 곳의 경우 하우스 주변이 우범지역 일수도 있기에, 아이와 아내도 걱정이되고 말이죠... 저의 경우 제공되는 주소지 지역을 구글 스트릿뷰로 먼저 둘러봅니다. 길가에 주차된 차량의 상태도 보고 얼마나 깨끗한지도 확인하고요... 물론 리뷰를 확인하는 것은 기본중의 기본이구요.


공감 은 글쓴이에게 많은 힘이됩니다.~


블로그 이미지

naraegreen

San Francisco 및 Bay Area 지역 중심의 미국 생활 정보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