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포탈서비스 다음을 주로 보는 저는 미국메이저 리그에서 활동하는 한국선수들의 하이라이트를 볼때면 아래와 같은 '해당 방송은 대한미국에서만 시청할 수 있습니다.'라는 메시지를 접하곤 합니다.

특히 지난 월드컵당시 한국방송으로 시청하고 싶을때, 이 녀석의 도움을 많이 받았었죠. 바로 'Hola' 입니다.



앱시장에서 Hola로 검색하신 후 불꽃머리 모양의 녀석을 인스톨 하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VPN 서비스로 해당 국가의 IP 주소로 인터넷 주소을 변경시켜 주는 겁니다.

- VPN (Virtual Private Network) 가상사설망. 인터넷망과 같은 공중망을 사설망처럼 이용해 회선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는 기업통신 서비스를 이르는 말



사용방법은 앱을 실행후 오픈하고자 하는 서비스를 선택후 (아래 사진의 경우 크롬) 오픈합니다.


 


원하는 국가를 선택후 다시 오픈하면 Hola가 VPN 컨넥트를 만들겠다는 메시지가 보이시죠, OK 해봐라~


 


지난 월드컵당시 이용자 폭주로 연결에 힘은 들었지만 수차례 시도후 이상없이 월드컵을 시청한 경험이 생각나네요... 요즘이야 그냥 바로 접속됩니다.


 


그냥 켜놓고 사용하셔도 되지만 아무래도 그냥사용하는것에 비하여 속도가 떨어지니, 이렇게 Disconnect 하시고 필요할때마다 사용하면 되겠지요 ^^


공감과 댓글은 글쓴이에게 많은 힘이됩니다. ~~

블로그 이미지

naraegreen

San Francisco 및 Bay Area 지역 중심의 미국 생활 정보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