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가기전 제가 언제나 사용하는 나만의 구글 지도 만들기 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나만의 구글 지도를 만들어 두면 여행지에서 당황할일이 훨씬 줄어들고 아내와 어른들로 부터 사랑도 듬뿍 받는답니다. 나만의 구글 지도 만들기 시작합니다.



1. maps.google.com 을 오픈한 후 화살표의 아이콘을 클릭 합니다. (당연히 구글 어카운트가 있어야 합니다.)


구글 지도 만들기




1-1. 오픈된 구글지도에서 원하는 장소를 찾은 후 화살표의 표을 클릭하는 것 만으로 지도에 노란별이 생깁니다.

구글 지도를 오픈하면 노란별들이 보입니다, 자주 가는 장소를 이렇게 표시해 둘수 있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구글 지도 만들기




2. 오픈된 구글지도에서 내 장소를 클릭합니다.


구글 지도 만들기




3. 내 장소에서 지도를 선택합니다.


구글 지도 만들기




4. 이미 만들어둔 지도들이 보이네요, 새로운 지도를 만들기 위하여 제일 아래 지도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제가 만들어둔 지도는 >링크< 에서 받아 갈수 있습니다.


구글 지도 만들기




5. 오픈된 새로운 지도에서 '제목없는 지도' 를 클릭하여 원하는 이름의 지도의 제목을 입력합니다. (예:그리스 지도 10/10~10/20)

'제목없는 레이어'를 클릭하여 원하는 이름의 레이어로 변경합니다. (예: 식당, 일정) 레이어 추가 버튼을 눌러 무한대로 원하는 레이어를 만들 수 있습니다.

검색란에서 찾고자 하는 내용을 입력합니다.


구글 지도 만들기




6. 검색된 내용에서 '+지도에 추가' 를 클릭합니다.


구글 지도 만들기




7. 추가된 내용은 레이어가 여러개일 경우 드래그 하는 것으로 다른 레이어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구글 지도 만들기




8. '스타일' 아이콘을 클릭하여 아이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콘 더보기' 를 클릭하여 다른 아이콘으로 변경하거나 본인의 사진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 지도 만들기




9.'수정' 아이콘을 클릭하여 이름 및 추가 정보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예: Web page 주소, 부연설명)


구글 지도 만들기




10. 만들어 진 지도의 공유는 '모든 지도 보기'를 클릭한 후


구글 지도 만들기




11.'지도 공유' 아이콘을 클릭한 후


구글 지도 만들기



12. 팝업되는 다양한 옵션으로 지도 공유가 가능합니다.


구글 지도 만들기




13. 지도 공유 옵션중 내 사이트에 삽입 옵션을 선택하면 나오는 코드는 제 블로그에 지도를 삽입할 때 이용하는 옵션입니다.


구글 지도 만들기




14. 타인과의 지도 공유는 지도를 오픈한 상태에서 보이는 '공유' 아이콘을 클릭한 후


구글 지도 만들기




15. '변경'을 선택하고 


구글 지도 만들기




16. 주어진 옵션을 선택하는 것으로 공유가 가능합니다.


구글 지도 만들기




17. '선그리기' 아이콘의 경우 이동 경로를 미리 지도에 표시 하는것도 가능합니다.

'거리측정', '길찾기' 등의 아이콘도 있습니다.


구글 지도 만들기




18. '선그리기'를 이용하여 자주 가는 트레일을 지도에 표시해 둔 것입니다. 지도를 다운받아 경로를 따라 가면 되기에 산길 트래킹등에 이용하고 있습니다.


구글 지도 만들기


나만의 구글 지도 만들기로 만들어 둔 지도들과 설명한 내용들의 샘플은  >링크<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나만의 구글 지도 만들기 포스팅이었습니다, 혹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댓글 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쓴이에게 많은 힘이됩니다. ~~

블로그 이미지

naraegreen

San Francisco 및 Bay Area 지역 중심의 미국 생활 정보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