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직장생활을 하며 남들이 다하는 주식투자 나도 해볼까 하는 생각을 늘 하곤 하였습니다.

주변의 미국인 친구들의 경우 한국인과는 다르게 장기투자로 주식을 하는것을 보며 나만 시대에 뒤쳐지는 건 아닌가 하는 생각도 해보았구요, 물론 주식으로 돈을 잃은 주변분들 이야기도 많이 들었지만 말입니다.




소개해드리는 'Acorn'은 간단히 본인의 은행 Account 입력만으로 소액투자를 도와주는 앱입니다.

2012년 출범하여 2014년 모마일 앱을 출시하였는데요, 스마트폰 앱 개시 8개월 만에 2,33만 달러 외부 투자금을 유치하였다 합니다. 65만명 이상의 가입자를 유치하였고 7%가 35세 이하라고 합니다.

투자 방법은 사용자가 $2.75를 결재하면 잔돈 $0.25를 자동으로 투자하도록 하는 방식입니다.


에이콘 앱을 다운받고 설치후 가입만 하면되는 간단한 방법으로 바로 소액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본인에 맞는 5가지의 투자 성향을 아주 손쉽게  설정할 수 있으며 $5,000이하의 투자금의 경우 매월 $1의 이용요금을, 그 이상의 경우 년 0.25%의 이용료를 받습니다.


  



약 10일된 저의 계정입니다.

제일 안전한 'Conservative'로 설정하였구요 현재 0.53%의 수익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한달 이용료 $1을 넘긴 위해선 조금더 투자를 하여야 겠네요



투자를 하는것도 돈을 다시 회수하는 것도 아주 손쉽게 되어있으며 회수의 경우 최소 $5부터 가능합니다.

매일 실시간으로 내가 투자한 금액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를 보는것도 꽤 재미있습니다.


편한마음으로 잔돈 투자처를 찾으시는 분이라면 한번 해보시길 추천합니다.



공감과 댓글은 글쓴이에게 많은 힘이됩니다. ~~

블로그 이미지

naraegreen

San Francisco 및 Bay Area 지역 중심의 미국 생활 정보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