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정보] 원하는 비행기 실시간 위치정보 확인하는 방법


미국에 살다보니 이런저런 업무나 부모님을 뵙는등의 이유로 한국으로 다녀오는 경우가 많이 생깁니다. 대부분의 경우 도착시간은 정해진 시간에 이루어 지는 경우가 많치만 어떤 경우 1시간 일찍 도착하는 경우 또는 1시간 이상 연착되는 경우등이 발생합니다.

막연히 예정된 비행기 도착시간에 맞추어 하염없이 해당 비행기가 도착하기만을 기다린 경험들이 있으실 겁니다.


예전에는 해당 항공사의 홈페이지에 들어가 원하는 비행기의 도착시간에 변화가 없는지를 확인하고 시간에 맟추어 마중을 가곤하였습니다. 

항공사마다 홈페이지가 다르고 현재 비행기가 어디쯤에 있는지에 관한 정확한 정보가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불편한 점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언제가 부터 구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이런 불편함점들이 없었졌는데요, 원하는 비행기의 현재 위치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을 아시나요?



이용방법은 어이 없으리만치 간단합니다.


1. 구글을 오픈한 후 검색창에 비행기 '편명'을 입력한후 검색합니다.

KE023편은 인천에서 샌프란 시스코로 오는 대한항공 비행편입니다. 제기간에 출발하는 것을 먼저 확인 하였습니다.


비행기 실시간 위치정보 확인하기




2. 도착시간이 임박하여 다시한번 검색해 본결과 전체 비행기간중 어느정도 비행하였는지 그리고 예정도착시간이 표시 됩니다. 예정도착시간인 9:30 보다 이른 8:53 도착이라는 군요, 시간에 맞추어 픽업가면 되겠습니다.


비행기 실시간 위치정보 확인하기



한국에 다녀온 아내를 기다리게 하지 않고 정확한 도착시간에 맟추어 공항에 추차 요금도 절약하고... 구글의 비행기 출도착 정보 서비서 너무 좋치않나요 ^^


공감과 댓글은 글쓴이에게 많은 힘이됩니다. ~~

블로그 이미지

naraegreen

San Francisco 및 Bay Area 지역 중심의 미국 생활 정보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