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해결하는 디스포저 Disposer 고장 해결


디스포저 Disposer는 가끔 잊을만 할때면 한번씩 손이가는 녀석입니다. HomeDepot에서 고장난 디스포저를 새것으로 교환한 경험이 있어 이번에는 손쉽게 문제를 해결하였는데요.


문제의 발단은 자기로된 소주잔이 배수구에 들어간것을 모르고 디스포저 Disposer를 돌리면서 산산이 부서진 자기잔이 디스포저 Disposer 구석 구석 끼이며 멈춰버렸네요


예전 디스포저를 완전히 분해 조립한 경험이 있던터라 수리에 자신은 있었지만 다시 그때의 일을 반복하여야 할 수도 있다는 두려움을 뒤로하고 하나 하나 순서대로 확인작업부터 시작하였습니다.


제일 먼저 디스포저 Disposer의 전원을 완전히 끈 상태에서 손을 집어 넣어 가능한 모든 찌꺼기를 밖으로 빼어 냅니다.



그리곤 1/4인치 육각 렌치를 디스포저 Disposer 아래 홈에 끼워 넣고 좌우로 돌려 봅니다. 회전이 된다면 전원을 다시 넣었을때 정상동작할 가능성이 훨씬 높습니다.


디스포저 Disposer 모터가 멈추머 과부하로 인하여 디스포저 Disposer에 부착되어 있는 과부하 스위치(보통 Disposer 아래 부분 빨간 버틴 형태로 되어있습니다.)가 켜졌을수도 있으니 한번 눌러 봅니다. 딱 소리와 함께 눌러진다면 스위치를 원래 상태로 돌린것이며 눌러지지 않는다면 과부하 스위치까지 동작하지않은 것입니다.


모든 제품의 디스포저 Disposer가 1/4인치가 들어가는지는 정확하지 않습니다.


이번경우 제품을 떻지않고 육각 렌치만으로 해결 되었네요 ^^ 휴~~~ 입니다.


공감과 댓글은 글쓴이에게 많은 힘이됩니다. ~~


블로그 이미지

나래그린 naraegreen

San Francisco 및 Bay Area 지역 중심의 미국 생활 정보 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