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로 세면대 수납장 만들기


먼저 만들 세면대 수납장을 구글 스케치 업으로 먼저 그려 본후 필요한 목재 종류를 뽑아 둡니다.



기존에 사용중인 세면대 수납장의 모습입니다.

세면대 주변을 나무제품으로 변경중으로 수납장역시 나무로 제작하여 일체감을 줄 생각입니다.



수납장을 벽에서 분리하고 보이는 벽면의 모습 입니다.




자 제일 먼저 스케치업으로 그려놓은 목재부터 재단합니다.

Home Depot에서 판매하는 Lumber Wood의 넓이중 원하는 것을 구입후 길이만 제단하였기에 쉬운 작업입니다.

Pine wood 가격은  약 $10 정도로 예상됩니다. 기존에 사용하고 남아있던 자투리 목재를 사용하여 정확하지는 않치만 Pine Wood는 그정도면 충분합니다. 참고로 0.75 x 3.5 규격입니다.




제단한 목재를 가조립 해 봅니다.



Glue 작업후 움직이지 않토록 Clamp 잡아 줍니다. 목재용 Glue는 하루 정도면 아주 단단히 잘 붙습니다.



눈에 거슬리지 않는 접시모양 검정색 스크류로 좀더 단단히 고정시켜 주었습니다.

스큐류 작업전 사전 드릴로 홀을 만들어 줍니다. 그냥 스크류 작업을 하면 나무가 갈라집니다. 당장 갈라 지지 않터라도 서서히 갈라 질 수도 있기에 사전 드릴로 홀을 만들어 주는 것은 중요합니다.



하루후 단단히 고정된 수납장을 확인후 Sanding 작업을 합니다.



Sanding 작업후 Painting 작업을 한 후의 모습입니다. 1/4 Gallon 목재용 페이트를 구입해 놓고 참 오래도 사용합니다. ^^

페이트 작업의 경우 1차 페이트는 나무가 많은 부분 흡수해 버립니다. 하여 너무 뚜겁게 바르지 말고 최대한 얇게 바른후 부족한 부분은 2차 페이트 칠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경우에 따라 페이트후 Sanding 작업을 병해하는 경우도 있다고 책에서 배웠지만 저는 귀찮으즘에 그냥 2번 칠해주없습니다.



벽면에 붙어 있을 부분에 Glue를 발라 준후 고무 망치로 살살? 쳐 주면 삽입합니다.



사전에 칫수를 정확히 잘 재어서 인지 정확하고 깔끔하게 작업되었네요..



싱크내, 수납장, 거울 테두리, 선반까지 작업된 모습입니다.


다음 포스팅은 거울 테투리, 선반을 만든것으로 해야 겠네요 ^^



공감과 댓글은 글쓴이에게 많은 힘이됩니다. ~~



블로그 이미지

나래그린 naraegreen

San Francisco 및 Bay Area 지역 중심의 미국 생활 정보 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